양무리흰돌문학관

은혜의 방/바른 말씀 방

인생의 11가지 법칙

루스드라 2023. 9. 14. 07:31
인생의 11가지 법칙
 
청골산 봉서방 카페추천 3조회 2123.09.14 02:32댓글 0
북마크기능 더보기

법칙 1.
어깨를 펴고 똑바로 걸어라
움츠릴 이유가 없다.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면 된다.

 

법칙 2.
당신 자신을 도와줘야 할 사람처럼 대하라
자신이 제일 소중하다.
나를 아끼고 도와서 온전한 나를
잘 운용할 것이다.
나를 보살피고 어떤 일을 과감하게 도전하고
신나고 재미있게 세상에 도움을 주고 보람을 느끼며 살 것이다.

법칙 3.
당신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만 만나라
사람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최고의 에너지를 주고받는다.
나를 최고의 모습으로 보는 사람과의 만남은
나의 존재 가치를 높이고 서로 상생하며
영적 성장을 시킨다.
이런 사람이 많아지면 다 함께
잘 사는 세상 만들어질 것이다.

법칙 4.
당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오직 어제의 당신하고만 비교하라.
어제의 당신하고만 비교하라
너무 와닿는다.
돌아 보지 않는 삶은 성장이 없다.
과거에 머물려 있지 않는다.
어제의 나는 오늘을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과정이더라.
인간은 진화 발전하기 위해 살아간다.
목표를 세우고 원을 세우고
한 걸음씩 걸어 나갈 것이다.

법칙 5.
아이를 제대로 키우고 싶다면 처벌을
망설이거나 피하지 마라.
요즘 태어나는 아이들 엄청 영리하다.
말의 구사능력이 어른 못지않다.
내 아이가 아닌 우리 아이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제대로 키우려면
우리 모두가 부모가 되어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본다.
우리는 어른으로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한번 생각하게 한다.

법칙 6.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정리하라.
방을 정리하다 보니 남 탓을 할 수가 없다.
평화는 나로부터 시작된다.
내가 보낸 것들이 나에게로 돌아온다.
매일 겨울을 보듯 나를 들여다보고
알아차리는 습관을 들이는 중입니다.

법칙 7.
쉬운 길이 아니라 의미 있는 길을 택하라.
의미는 혼돈과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 줄 해독제다.

법칙 8.
언제나 진실만을 말하라,
적어도 거짓말은 하지 마라.
거짓말이 삷의 구조를 왜곡한다.

법칙 9.
다른 사람이 말할 때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것을
들려줄 사람이라고 생각하라.
내 귀에 들리는 것이 나의 것이다.

법칙 10.
분명하고 정확하게 말하라.
성격이 내성적이라 말을 안 하고
참는 경향이 많았는데
불행과 혼돈을 불러들이는 엄청난
사실을 알게 되었다.

법칙 11. 아이들이 스케이트보드를 탈 때는
방해하지 말고 내버려 두어라
위험을 최대한 활용하려 한다.
아이든 어른이든
남성도 여성도 강한 것을 원한다.